검색

석수청소년문화의집 역사특강·사회참여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작게+ 크게

류연선 기자
기사입력 2020-07-20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석수청소년문화의집이 역사특강 및 사회참여 프로그램을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운영한다.

 

그 중 역사특강교육 ‘타임머신 시간여행’은 청소년들의 올바른 역사인식 함양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참가자 대상은 초등학교 4~6학년 30명으로 제한하며, 접수는 20일(오늘)부터 선착순 모집으로 진행한다.

 

‘타임머신 시간여행’은 실제 역사문화 및 유적지를 답사하는 프로그램을 전환하여 삼국시대 역사교육을 통한 유물제작 체험활동으로 진행되며, 8월 5일부터 3주 간 매주 수요일마다 온라인 소통채널을 활용하여 진행 될 예정이다.

 

꿈의학교 ‘마을행복플래너 나라·사랑’은 지역 상점의 외래어 사용을 지양하고 우리말 사용문화 정착을 주도하는 프로그램으로 중학교 1학년~고등학교 3학년 청소년 20명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참가자 접수는 지난 8일부터 선착순 모집으로 진행되고 있다.

 

‘마을행복플래너 나라·사랑’은 활동기획자, 그래픽디자이너 전문가 멘토링을 통해 지역 상점의 언어문화를 조사하고, 언어순화 활동을 기획하여 선정된 상점에게 우리말로 변경한 현판과 메뉴판을 전달하며 활동은 9월 4일부터 11월 28일까지 9회, 45시간 진행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경기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