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과천시, 소셜시민기자단 20명 공개 모집

오는 13일까지 모집, 영상기자단 5명 포함

- 작게+ 크게

류연선 기자
기사입력 2020-01-06

 

과천시가 생생한 시정소식을 전달할 2020년도 ‘제4기 과천소셜시민기자단’ 2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은 1월 13일까지 진행된다.

 

과천소셜시민기자단은 과천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는 시민 가운데, 현장 취재와 기사 작성, 사진·동영상 촬영이 능숙하고 SNS 활동을 즐기는 시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과천시는 블로그 컨텐츠 작성을 위한 기자단 15명과 유튜브 등 영상 컨텐츠 작성을 위한 기자단 5명을 각각 선발한다.

 

특히, 영상 기자단은 과천시에서 올해 처음 모집하는 분야로, 최근 유튜브 등 영상 미디어 이용이 활발해짐에 따라 보다 다양한 영상 컨텐츠를 만들기 위해 영상기자단을 별도로 구성하게 됐다.

 

기자단은 1년간 과천시의 정책, 문화, 관광, 여행, 생활정보, 맛집 등을 소재로 생생한 현장취재를 통해 콘텐츠를 발굴·생산해 과천시를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신청은 과천시청 홈페이지와 블로그에서 지원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시에서는 신청서류를 토대로 심사를 진행해 1월 중 기자단을 선발하고 위촉장을 수여한다.

 

시는 시민기자단의 원활한 활동을 위해 교육과 간담회를 개최하고, 취재활동을 지원한다. 또한, 채택된 콘텐츠에 대해서는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하며, 활동기간 동안 우수한 활동을 펼친 시민기자에 대해서는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경기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