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의왕시 학교 밖 청소년, ‘밥먹고 놀자’ 프로그램 참여

멘토와 함께하는 대학 탐방 등 진행

- 작게+ 크게

류연선 기자
기사입력 2019-05-21

 

[경기브레이크뉴스 류연선 기자]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정부순) 꿈드림은 지난 17일 학교 밖 청소년 10여명을 대상으로 우리들의 아지트 ‘밥 먹고 놀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청소년들     © 경기브레이크뉴스

 

 

매월 셋째주 금요일마다 진행되는 밥 먹고 놀자 프로그램은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여가 활동 및 자치회의, 교육 등을 통해 청소년들의 자립지원과 인식개선을 돕고, 긍정적인 의사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대학생 멘토가 실제로 다니고 있는 대학교를 방문해 대학탐방을 한 뒤 학교생활과 전공 공부, 대학 입시준비 등에 대해 함께 이야기를 나눠보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석한 한 청소년은 “멘토 선생님들이 학과 생활이나 대학 생활 노하우 등을 잘 알려 줘서 좋았다. 수능 준비로 마음이 지쳐있었는데 이렇게 직접 대학교에 와보니 좋은 동기부여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의왕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밥 먹고 놀자’ 프로그램 외에도 학습 및 성장 멘토링, 문화체험 및 동아리, 자격증 취득준비, 직업 체험 및 인턴십 등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관련 문의사항은 의왕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31-459-1334)으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j/news_view.php on line 8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Copyright ⓒ 경기브레이크뉴스. All rights reserved.